커뮤니티

유가네 소식을 확인하세요

유가네닭갈비, 40년 전통의 전국 213개 가맹점 닭갈비 프랜차이즈 노하우

관리자 2020.07.17

유가네닭갈비, 40년 전통의 전국 213개 가맹점 닭갈비 프랜차이즈 노하우


사진 (6).jpg

 

최근 2, 3년간 가파르게 늘어나던 외식 프랜차이즈들이 올해 들어 문을 닫는 매장들이 증가하고 있다. 단순히 유행을 쫓던 외식 창업 아이템들이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소비자들이 발길이 끊기자 폐점하는 매장들이 늘어가는 실정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다른 때보다 반짝 높은 매출을 내는 창업 대신 오래 살아남을 창업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 가운데, 위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매출로 남다른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40년 전통의 닭갈비 프랜차이즈 유가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유가네닭갈비는 1981년 보통집으로 시작하여 국내 닭갈비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프랜차이즈로, 현재 전국 213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올해에만 26개의 가맹 계약을 체결하며 불황 속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유가네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철판볶음밥 메뉴는 작년 한해 누적 판매량 589만 개를 돌파, 이는 매장에서 5초에 한 개씩 팔린 셈으로 전 국민 9명 중 1명은 유가네닭갈비를 접한 셈이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와 같이 꾸준한 매출과 지속적인 오픈을 이어가는 비결에는 단순히 유행을 쫓는 메뉴보다는 한국인들에게 대중적인 음식인 닭갈비와 볶음밥 메뉴를 주력 메뉴로 놓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점심에는 볶음밥 메뉴, 저녁에는 닭갈비와 주류를 판매하면서 점심과 저녁을 모두 섭렵할 수 있는 매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사진 (3).jpg


 

유가네 정성근 차장은 “유가네는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외부 환경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장기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유가네는 평균 운영 연수 7년 6개월, 10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매장도 29곳으로 타사와 비교했을 때 장기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매출 대비 점주 수익도 높은 편이라 기존 점주가 추가로 오픈하는 다점포 매장이 51곳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가네는 40년 전통의 체계적인 노하우로 가맹 전 유가네만의 SIP 상권분석을 통한 예상 매출 분석, 외식 초보자도 전문가로 만드는 유가네 교육 시스템(본사 교육 4일 현장 교육 4일 오픈 지원 7일) 등 탄탄한 오픈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출처 :http://www.nge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795

가맹문의


1661

9922

브랜드
경쟁력

1:1
창업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