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스토리

유가네와 함께하면 맛있는 상상이 시작됩니다!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성공스토리

[반여점] 인생 가게를 얻기위한 노력, 유가네와의 운명적 만남!

최고관리자 | 17-06-14 10:38 | 조회 : 1,338

Q. 창업동기는 무엇인가요?

대학을 다닐 때부터 다양한 서비스업에 계속 종사했습니다. 유가네를 차릴때 이미 서비스업 경력 13년이었죠.
어릴적 유가네 아르바이트 경험도 있었습니다. 대학 졸업 후 패션쪽으로 뜻이 있어 경성대 근처에 옷가게를 창업했고, 오픈과 동시에 매출이 어마어마 했죠.
워낙에 관심있던 분야라, 금새 2~3호점으로 확장 할 정도였습니다. 자신감이 붙어 더 시야를 넓혀 다른 지방으로 발을 돌려 추가점을 오픈했습니다.
그러나 상권과 시장의 차이로 추가 오픈한 지점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계속 망하기 시작해서, 결국 벌어 놓은 돈까지 날리게 되었습니다.
결국 남편과 같이 경성대 유가네로 다시 돌아와 일을 하면서 재기하겠단 다짐으로 내 가게를 꾸리겠다는 목표로 열심히 했습니다. 얼마 안되 반여동 쪽에 자리를 알아보았고, 제가 그 근처를 잘알아서 2층에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오픈 이후 지금까지의 상황은? (대출현황, 목표, 평균매출 등)

개업 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지금 부산쪽에서 매출 2위입니다!!

당연히 대출있죠~ 그래도 화이팅 할 수 있는게 매출이 빵빵합니다.

Q. 위기가 있었다면 언제였고, 극복 방안은 어떤것이 있었나요?

오픈 이후 3개월이 지나니 오픈초기 성장하던 매출이 차츰 감소했어요.

일명 오픈빨이라고 하는데.. 차근차근 쿠폰을 준비했고, 고객 얼굴을 익혀 두었기에 서비스에 집중 했습니다.
근처가 아파트 단지고 가족단위 고객이 많기 때문에, 서비스에 집중하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했고, 지금 다시 안정을 찾았습니다.

Q. 입점 상권과 입지의 특성은 무엇인가요?

아시아 선수촌 아파트부터 주위에 아파트 단지가 10군데가 넘게 있습니다.

당연히 가족고객이 많고, 그만큼 입소문도 빨라서 신경을 많이 쏟아야 합니다.

Q. 고객 창출 및 활성을 위해 어떻게 하셨나요?

위에 위기 극복과 같이 가족고객이 중심이 곳에서는 서비스와 얼굴 익히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이 근처에서 살기 때문에 공감대 형성도 되고 이런저런 얘기와 소통이 매출과 많이 연결됩니다.

가족 잔치(생일,기념일)로 오는 경우엔 더 특별히 신경쓰고 서비스도 많이 챙겨드립니다. 이게 곧 경쟁력이라고 봅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프랜차이즈 하면 몇년하다 그만두는걸로 아는데, 전 30년 유가네 하는게 꿈입니다.
제가 대학때부터 다른 길로 안가고 유가네만 했으면 지금 20년 가까이 됐을 테니까요.

결국 돌아돌아 유가네로 다시 왔지만, 지금부터 30년간 안정되게 운영하는게 제 목표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