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쟁력

유가네와 함께하면 맛있는 상상이 시작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안내브랜드 경쟁력

Since 1981, 38년 전통의 장수 닭갈비 브랜드 ‘유가네’

브랜드파워 1위 운영 노하우 대공개!

연합뉴스 기사

연합뉴스TV ‘성공다큐 정상에서다’ – 서민갈비 유가네 닭갈비편

국세통계에 따르면, 2018년 현재 국내 음식점은 약 72만개가 영업을 하고 있다.
창업 후 5년 이상 유지하며 영업을 하고 있는 점포는 약 33%로 통계에 따르면, 약 70%에 가까운 음식점이 5년 이내에 문을 닫는다고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균 운영 년수 7년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유가네’이다. 1981년 ‘보통집’을 시작으로 1995년 ‘유가네’의 이름으로 젊은 고객에게 닭갈비 식문화를 안착시킨 대한민국 No.1 닭갈비 브랜드이다.
신한카드에 의하면 지난 5년간 신규 가맹점을 가장 많이 낸 곳은 한식당으로 그만큼 한식당에 대한 고객 니즈는 높은 수준이다. 특히 닭갈비는 춘천과 강촌에 특성화되어 있는 메뉴로 한식 중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유가네는 친숙한 메뉴인 닭갈비를 지역메뉴와 다르게 창의적으로 재해석하여 볶는 조리방법이 아닌 굽는 방식으로 새로운 닭갈비메뉴를 개발하였고, 더불어 닭갈비와 하모니를 이루는 철판볶음밥이라는 당 시대에는 센세이션한 융화메뉴를 선보이며 유가네만의 닭갈비 식문화를 창조하였다.

최근 5년간 매장수 및 매출액

최근 오픈매장 규모 및 일 최고 매출액

  • 28평

    경기경안점

    일 최고매출
    191 만원
  • 47평

    인천청라점

    일 최고매출
    315 만원
  • 50평

    은평뉴타운점

    일 최고매출
    313 만원
  • 32평

    세종시청점

    일 최고매출
    145 만원
  • 29평

    반송점

    일 최고매출
    188 만원
  • 30평

    초읍연지점

    일 최고매출
    227 만원

현재 유가네는 국내 145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해외에는 6개국에 14개의 매장을
운영중으로 2018년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가맹점 개설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타브랜드 가맹점 운영 중 업종 변경하는 창업자분들 및 예비 창업주들은 인생을 개척하는 30대 부터 제2의 인생을 유가네와 함께
설계하는 시니어 창업자까지 안정적인 매출과 계절을 타지 않는 창업아이템으로 유가네닭갈비를 선호하고 있다.

닭갈비브랜드 1위 ‘유가네’

유가네는 다수의 인증기관에서 인증하고 평가한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4년연속 선정, 매일경제에서 선정하는 100대 프랜차이즈 4년연속 선정, 신한은행과 우수프랜차이즈 협약을 통해 5천만원까지 저리로 대출 가능하다.

갑질 No! 의리있는 신뢰경영 ‘상생’

‘유가네 데이’는 외식업 특성상 제대로 쉴 수 없는 점주를 위해 마련
파티의 모든 비용은 본사에서 100% 부담

유가네는 갑질 논란이 생길 수 없는 경영구조이다. 분기별 1회 점주회의를 통해 본사의 운영안을 점주들과 소통하고 매월 프랜차이즈 이슈 사항, 매장 교육, 위생 및 마케팅 방안을 매장으로 온라인으로 발송하여 점주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유가네 경영철학은 가맹점주를 가족이라 여기며, 그들을 위해 인생을 올인해 어떤기업보다 철두철미하게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다. 또한 유가네에서는 신규창업 시 비용부담과 고민거리인 인테리어, 간판 및 주방기기를 점주가 직접 구매하거나 계약하도록 장려하여 초기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유가네 5-Star Menu

점심매출 효자 메뉴 '철판볶음밥, 막국수'
안정적인 저녁매출 스타메뉴 '유가네닭갈비, 치즈퐁닭, 반반닭갈비'

닭갈비는 유행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장기적으로 운영가능하며, 20~30대의 젊은 고객층이 주요 고객군으로 평규 외식 횟수와 비용이 높고, 테이블 회전율이 높아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바이올푸드글로벌 권지훈 대표는 ‘유가네는 경기불황과 AI 조류독감 여파에도 장기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며 오랜 시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브랜드로써 제조공장 및 물류센터를 통한 안정된 공급, 본사의 꾸준한 교육 및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높은 매출과 안정된 수익으로 창업에 가장 적합한 브랜드’ 라고 밝혔다.